BIC조직위, TCA와 MOU 체결, 글로벌 마케팅 역량 집중

2023년 02월 03일 16시 46분 01초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조직위, 서태건 조직위원장)는 2일 대만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타이페이게임쇼’(이하 TPGS)를 주관하는 ‘타이페이 컴퓨터협회’(이하 TC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의 시작을 알렸다. 

 

BIC조직위와 TCA는 이번 MOU를 통해 중화권 시장 진출 및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 판로 확보와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보다 더욱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BIC조직위는 지난 코로나 3년 간 대만과 온라인 교차 마케팅을 지원하였고 코로나 이후에도 양 국의 우수 인디게임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는 등 해외채널과 굳건한 연대를 보이고 있다.

 

BIC조직위는 타이페이게임쇼 2023에 참가하여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전시 참여를 전격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9월 개최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 어워드의 후보작 및 수상작으로 성과를 올린 ▲ 올림포스(‘하늘섬’) ▲ 코구(‘로코 아일랜드’) ▲ 익스릭스(‘샴블즈’) ▲ (주)싱크홀스튜디오(‘오구와 비밀의 숲’)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의 경쟁부문 전시작을 대상으로 한 우수 인디게임 지원 사업인 BIGEM사업의 선정작으로 참가했다. 

 

또한, 행사와 같이 진행되는 ‘인디 게임 어워드’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년도 국내 전시작이 후보군에 올랐다. (주)싱크홀스튜디오의 <오구와 비밀의 숲>과 버프스튜디오의 <블루 웬즈데이>는 베스트 오디오상(Best Audio)에, 터틀크림의 이 최고의 디자인(Best Design)과 혁신상(Best Innovation)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그 중 터틀크림의 이 최고의 혁신상을 거머쥐며 한국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지난해 역대 최다 수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BIC페스티벌에 힘 입어 올해 글로벌 행사로서의 권위를 높여나가는 첫 단추를 꿴 것 같아 만족스럽다. TCA와 끈끈한 연대를 통해 코로나 이후, 첫 글로벌 진출의 시작을 알리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