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카, 1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선봬

2023년 12월 08일 12시 52분 15초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MMORPG ‘에이카’가 15주년을 맞아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에이카는 2023년 12월7일 정기점검을 통해 신규 레이드 던전인 ‘뮤타시아-빙하지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해당 던전은 99레벨 이상 2~6명이 동시 입장 가능한 최고 난이도의 콘텐츠로서 신규 오버코어 재료와 신규 마운트 카드팩을 획득할 수 있다. 

 

최고 난이도 던전답게 이곳의 보스 몬스터인 ‘서리바람 와르케니’는 제한시간 내 처치하지 못할 경우 파티 전체를 전멸시키는 기술을 비롯해 다양한 패턴으로 유저들을 상대한다.

 

신규 레이드 던전을 최초로 클리어하는 파티의 경우 한 달 동안 모든 국가의 마을에 기념 NPC가 생성되는 특전을 부여받는다.

 

1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오버코어 시스템은 기존 기어코어 완료 장비를 한 단계 추가로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오버코어 적용 시 장비의 기본 성능뿐만 아니라 세트 효과까지 크게 상승하며 일부 장비는 일정 시간 동안 모든 공격에 크리티컬이 발생하는 등 특수 효과도 추가된다.

 

유저들은 95레벨 정복자 세트, 99레벨 대천사 세트, 99레벨 에인헤랴르 세트에 신규 레이드 던전에서 획득한 재료로 진화석을 구매하고 골드를 소모해 오버코어를 진행할 수 있다. 오버코어 진행 시 추출액을 사용하면 성공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신규 마운트는 신비로운 고양이 형상의 ‘판타지아 블루릿샤’와 ‘판타지아 핑크릿샤’로서 크리티컬 확률 또는 크리티컬 관련 옵션과 최대 HP가 크게 증가하며 트랜스폼 이후 탑승 시 이동속도가 크게 증가한다.

 

이와 함께 에이카는 모든 유저들이 신규 콘텐츠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15주년 기념 점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 후 2024년 1월11일 점검 전까지 접속하는 신규/복귀유저 모두에게 ‘15주년 점핑 패키지 상자’를 제공한다.

 

상자 내 ‘15주년 점핑 미션 이용권’으로 미션 진행 시’10강화 SS랭크 유니크 장비’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모든 채널에 경험치 및 명예 점수 획득량 증가 버닝 헤택도 적용된다. 

 

15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이벤트도 2024년 1월11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동안 엘터 아레나 참가, 헬모드 던전 클리어 등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15주년 기념주화’를 모으고 15주년 기념 액세서리 등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보상품 중 15주년 기념 랜덤상자에서는 확률적으로 신규 마운트인 ‘판타지아 릿샤’를 획득 가능하다.

 

이밖에 에이카는 1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비인기 성물의 효과 상향, 아스테리아 필드 경험치 상향, 각종 편의성 개선 등도 단행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이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이카 관계자는 "에이카와 함께 해주시는 유저들께 무한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15주년 신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유저들께서 앞으로도 에이카를 더욱 알차게 즐기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친화적인 콘텐츠와 이벤트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카는 2009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을 비롯 3개 부문을 수상한 작품으로 끊임없이 펼쳐지는 5개 국가 간의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PVP 콘텐츠가 핵심이다.  유저들은 승리를 통해 게임 내 국가 통치권을 확보하고 실제 국가를 운영하듯이 게임을 플레이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