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이크마운트 '슈퍼노바, 새로운 방치형 RPG'

2024년 01월 30일 13시 48분 31초

경기 판교 제2테크노벨리에 위치한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게임에 특화된 국내 대표 입주지원 시설로 입주 공간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는 현재 약 40개의 게임개발사, 25개의 창업준비팀이 입주해 꿈을 키우고 있다.

 

드레이크마운트는 2022년에는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선정한 우수 개발사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주재학 대표와 23일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간 드레이크마운트가 개발한 대표적인 게임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대표작은 저희가 처음 출시한 ‘드레이크 앤 트랩’입니다. ‘드레이크 앤 트랩’은 대규모 유닛을 컨트롤하여 트랩이 가득 찬 던전을 돌파하는 전략 어드벤쳐 게임으로, 8회 경기 게임 오디션에서 우승을 차지한 작품입니다.

드레이크 앤 트랩은 ‘따라와’와 ‘공격해’ 모드를 통해 유닛을 컨트롤하며 던전을 돌파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진 게임으로, 세상에 없던 새롭고 신선한 게임을 만든다는 저희의 모토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게임성을 가진 게임이라 저희 대표작으로 소개하고 싶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은 어떤 게임인가요?

 

새로 개발 중인 게임의 이름은 '슈퍼노바 키우기'로, 방치형 키우기 RPG 게임입니다. 슈퍼노바는 환생형 게임으로, 환생하는 과정이 마치 탄생부터 죽음을 반복하는 별의 일생처럼 느껴져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탄생부터 환생하기까지의 과정인 '모험'을 캐릭터, 즉 슈퍼노바들과 함께하며 슈퍼노바를 육성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만의 차별점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을까요?

 

‘슈퍼노바’는 특별한 환생 시스템인 ‘승천’을 도입한 게임으로, 캐릭터가 승천하면 더욱 강력한 능력과 스킬을 얻게 되며, 기존의 환생형 게임들과는 달리 이전에 육성했던 캐릭터가 다음 육성에 파티원으로 참여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차용한 게임입니다.

또한, 매번 모험마다 다른 장비, 외모, 스킬 등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육성한 캐릭터들로 나만의 파티를 만들어 더 높이, 더 멀리 모험하고, 다른 유저와의 경쟁을 통해 나의 강함을 뽐낼 수도 있습니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 입주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의 인프라가 좋아서 팀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올라간다는 소문을 듣고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기대했던 대로 좋은 인프라는 물론이고 다양한 세미나를 통한 역량 강화 교육도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테스트 장비도 많고 중소 개발사가 사용하기 어려운 유료 서비스 지원도 좋았고, 유니티나 포토샵 등의 라이센스 지원 등 쏠쏠한 지원을 많이 받았습니다.

 

중소 게임개발사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떤 지원과 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미 많은 지원이 있어서 뭐가 더 필요한 게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굳이 꼽자면 센터 입주사에 지원해주던 라이센스 지원 사업을 입주하지 않은 회사에도 지원해줬으면 좋겠네요.

 

드레이크마운트는 유저들에게 어떤 개발사로 기억됐으면 하나요?

 

항상 같이 모여 뭐하고 놀지 고민하던 어린 시절의 친구처럼, 어떻게 하면 재미있을지 같이 고민해주고, 같이 여가시간을 보내주는 그런 친구 같은 회사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