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남 지역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 ‘2024 빌드051 with 오렌지플래닛’ 개최

2024년 06월 19일 16시 24분 03초

동서대학교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단은 부산 정보산업진흥원의 후원과 인디부,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의 주관으로 '2024 빌드051 with 오렌지플래닛’ 행사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전시회와 컨퍼런스로 구성되어 2024년 6월 28일(금)부터 6월 29일(토)까지 부산 서면 삼정타워 16층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빌드 051 행사는 부산과 경남 지역의 인디 및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이 모인 인디부에서 지역 게임 개발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 개발사는 물론 게임 전공 대학생들도 함께 전시에 참여하여 개발 중인 게임을 직접 시연하고 서로 리뷰하는 전시회와 포럼을 개최하는 행사로 지역내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네트워킹과 개발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오렌지플래닛이 주관사로 함께 참여하여 지역 개발사들의 개발 역량 향상을 위해 계속 개최하고 있던 ‘부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를 인디부와 함께 준비하여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내용의 강연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현업 개발사들의 생생한 개발 노하우를 담은 세션은 물론 최신 AI를 활용한 게임 제작 방법과 XBOX, 스토브인디의 인디게임 지원 사업 안내 등 개발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행사로 구성되었다.

 

이번 ‘2024 빌드051 with 오렌지플래닛’ 에는 총 40개 부산 경남 지역 인디개발사/팀이 참가하며 개발사 뿐만 아니라 동서대학교, 동의대학교, 영산대학교 등 여러 지역 대학교에서도 참가하여 학생 개발자들의 창작 의욕과 게임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고자 한다. 

또한 행사 28일 금요일 저녁에는 전시팀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글로벌 협업툴 Allo가 후원하는 네트워크 파티도 마련되어 있어 개발자들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인디BU 관계자는 "1회 전시회가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덕분에, 2회 전시회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오렌지플래닛 등의 후원을 통해 더 알차고 유익한 행사로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오렌지플래닛 관계자는 “지역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게임 생태계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유망한 지역 게임 개발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