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워크래프트 30주년 다이렉트’ 오는 11월 14일 방송

2024년 10월 24일 13시 07분 58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를 대표하는 IP 중 하나인 워크래프트(Warcraft) 세계관이 아제로스에서 수많은 모험을 거듭하며 30주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오는 11월 14일(이하 한국시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클래식, 하스스톤, 워크래프트 럼블 개발팀이 한데 모여 특별한 방송을 진행한다.

 

워크래프트 30주년 역사를 기념해 마련된 ‘워크래프트 30주년 다이렉트(Warcraft 30th Anniversary Direct, 이하 워크래프트 다이렉트)’ 방송은 이 날 새벽 3시부터 유튜브, 트위치, 틱톡에서 송출(한국어 자막 제공 예정)되며 각 개발팀이 출연해 지난 30년을 돌아보고 향후 찾아올 것들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다이렉트 방송 이후에는 Helvepic이 제작을 맡아 지난 9월 스위스에서 촬영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년의 음악” 콘서트가 특별 송출된다. 본 콘서트에는 21st Century 오케스트라와 Tale of Fantasy, Ardito, Madrijazz Gospel 세 개의 합창단으로 구성된 190명의 공연자들이 모여 20년 역사를 맞이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음악에 경의를 표했다.

 

어느 워크래프트 채널이든 관계없이 방송을 시청하는 이들에게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 워크래프트 럼블 게임 내 아이템이 보상으로 증정된다. 워크래프트  다이렉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청 보상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 사항도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World of Warcraft: The War Within)’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11.0.5 콘텐츠 업데이트가 오늘 적용, 20년에 걸친 모험의 역사를 기념하는 게임 내 이벤트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주년 기념제’도 시작됐다.

 

20주년을 기념하는 ‘시간의 동굴 기념제’ 이벤트를 통해 타나리스를 방문해 숨겨진 동굴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축제에 동참할 수 있으며, 클래식 시대 던전인 ‘검은바위 나락’이 8명의 우두머리가 출현하는 10~15인 공격대로 개편되어 돌아온다. 또 오리지널 던전으로의 시간여행 이벤트도 진행,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주년 기념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