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M, 출시 하루만에 4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2018년 11월 01일 14시 34분 55초

그라비티의 100% 자회사인 미국지사 그라비티 인터렉티브가 서비스하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게임기업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총 4개국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 하루만에 최고 매출 1위, 6개국에서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관과 방대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 최신 트렌드와 부합하는 한편 유저들의 향수를 자극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동남아시아의 주력 시장인 총 4개국에서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와 최고 매출 1위를 동시에 경신하며, 한국, 중국, 대만 등에 이어 아시아 시장을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애플 앱스토어 서비스 국가 동남아시아 9개국 중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총 6개국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해 더욱 의미가 깊다.

 

이와 함께 127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치를 기록했으며, 사전예약자 수 291만 명과 페이스북 좋아요 수 94만 명 달성하는 등 이례적인 지표를 이끌어내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태풍의 핵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그라비티 글로벌 사업 총괄 및 그라비티 인터렉티브 이사를 겸임 중인 배성진 이사는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시장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출시 하루만에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라며 “동남아시아 유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그라비티가 되겠다. 또한 내년 중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일본 출시도 목표로 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라비티 인터렉티브’는 동남아시아의 성공적인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북미와 남미, 오세아니아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내년 1분기에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