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유저가 자부심 가질 수 있는 게임성으로 장기 서비스 목표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설명회
2020년 01월 09일 11시 35분 38초

‘리니지2M’이 2020년 계획을 발표했다.

 

9일, 엔씨소프트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설명회’를 진행했다. 리니지2M 론칭 후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자리는 게임의 신규 업데이트와 향후 방향이 설명됐다.

 

리니지2M은 오는 22일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업데이트에서는 초원, 습지, 설벽 등 환경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의 성장을 즐기는 영지 ‘오렌’과 신탁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마력이 깃든 잉크’ 및 새로운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던전 ‘상아탑’,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인질로 잡기 때문에 한층 더 전략적으로 공략해야 하는 보스 ‘오르펜’, ‘신규 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1월 21일까지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진행하며, 모든 참여자에게 ‘오렌의 비밀 상자’, ‘계승자의 장비 세트’,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II’, ‘계승자의 코인’ 등을 받을 수 있는 쿠폰 번호를 지급한다.

 

이외로 저사양 기기에서도 리니지2M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가 공개됐는데, 이 서비스는 PC에서 게임을 실행 후 모바일에서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는 형태로 구현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이성구 총괄 프로듀서는 “리니지2M은 몇 년간 따라올 수 없는 게임이 된다고 했으며, 실제 타 게임처럼 모바일이라는 플랫폼 제약 때문에 게임 퀄리티를 낮추지 않고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며 “단 저사양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없기 때문에 이쪽 유저들도 게임 본연의 재미를 즐길 수 있게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리니지2M은 ‘유저에게도 자랑스러운 기술적 선도’, ‘유저가 오래도록 바라보고 달릴 수 있는 목표’, ‘유저를 위해 변하지 않겠다는 약속’이란 3가지 목표를 기반으로 장기 서비스가 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니 지켜봐 봐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성구 총괄 프로듀서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