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S전자, 'V Book 14' 와디즈를 통해 첫 출시

2021년 01월 28일 21시 05분 41초

전자기기 제조 스타트업인 VENS전자(대표 민세웅)가 지난 21년 1월 25일 VENS전자 노트북 V시리즈의 첫 제품인 'V Book 14' 노트북 2종을 출시했다.

 

21년 1월 25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펀딩 형식으로 구매가 가능한 V Book 14는 “성능, 품질, 가격까지 모두 잡은 노트북”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국내 대기업 위주의 노트북 시장에서 동일 사양 제품군 대비 가장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무상 리퍼 A/S 정책 등을 펼치며 첫 출사표를 던졌다.

 

VENS전자 민세웅 대표는 “아무리 좋은 기술이라도 높은 가격 때문에 접근하지 못한다면 좋은 기술이 아니다”며 “대기업 재직 시절의 경험과 쌓아 올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대로 된 노트북이라도 지금보다 더 저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었다. 그리고 우리 제품을 통해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좋은 기술을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V Book 14는 14인치 제품으로 1.3Kg의 가벼운 무게와 17.6mm의 얇은 두께로 휴대성을 극대화 한 제품이다.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와 Iris Xe 그래픽카드 탑재를 비롯하여 Wifi 6, 블루투스 5.1, 썬더볼트 4, USB 3.2, Noise cancellation mic 등을 지원한다.

 

저장 장치의 빠른 속도를 위해 PCIe 4.0 512GB SSD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하였고, Tiger Lake의 효율적인 성능 발휘를 위한 Dual RAM 구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가장 좋은 기술을 적용시키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보증기간이 2년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VENS전자는 구매 첫 1년을 책임보증기간으로 책정하고 무상 교환 리퍼 정책을 펼친다. 그리고 다음 1년을 “기본보증기간”으로 책정하여 총 2년간의 보증이 가능하다.

 

VENS전자는 “세계 노트북 시장에서 국내 기업 점유율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며 “삼성, LG전자와 같이 세계 노트북 시장에 국내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싶고, 펀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향후 국내 고용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조 라인 구축 등 여러 방면에서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