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역사를 한눈에… ‘닌텐도 뮤지엄’ 10월 2일 오픈

드디어 오픈하나
2024년 08월 20일 23시 32분 40초

닌텐도는 일본 교토에서 오픈 예정 중인 ‘닌텐도 뮤지엄’을 소개하는 닌텐도 뮤지엄 다이렉트를 온라인 영상으로 20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슈퍼마리오’ 시리즈와 ‘젤다의 전설’ 시리즈 등 닌텐도 대표 IP(지식재산권)의 아버지 미야모토 시게루 대표이사 펠로우가 직접 등장해 닌텐도 뮤지엄에 대해 설명했다.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뮤지엄은 닌텐도의 시작이었던 화투 등을 제작한 공장에 박물관을 새롭게 지었고, 뮤지엄은 총 2층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영상에서 먼저 소개된 닌텐도 뮤지엄 2층은 닌텐도가 그간 출시한 콘솔과 소프트웨어, 각종 제품이 실물로 전시됐고, 영상에서는 패밀리컴퓨터(패미컴)뿐만 아니라 북미판인 닌텐도 엔터테인먼트시스템(NES) 기기 및 소프트웨어까지 배치된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각 콘솔의 주변기기 등도 전시돼 눈길을 끌며, 슈퍼마리오와 젤다의 전설 등 대표작들을 현장에서 모니터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1층은 여러 가지 테마로 구성된 체험존 중심으로 이뤄졌고, 관람객은 인당 지급되는 10개 코인을 통해 각 체험존에 참여할 수 있다. 체험존은 패미컴 및 슈퍼패미컴 주변기기인 ‘재퍼’와 ‘스코프’ SP로 대형 스크린에서 건콘 게임을 즐길 수 있거나 그림자를 이용해 즐기는 ‘게임앤워치’ SP, 초대형 패미컴 컨트롤러로 닌텐도 명작을 즐기는 게임존 등 각양각색으로 이뤄졌다.

 


 


 


 

이외로도 본 뮤지엄에는 27만 개 이상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는 햄버거 등을 주문하는 카페와 뮤티엄 특별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샵 등이 구성돼 전 세계 팬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한편, 닌텐도 뮤지엄은 10월 2일 오픈하며, 현재 10월과 11월 추첨으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창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