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3주년 기념 ‘사운드 아카이브’

사운드 아카이브, 모든 순간이 즐거웠던 7시간

11월 23일, 일산 킨텍스 제 2전시관 8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속 다양한 음악들을 색다른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아카이브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 2부 이모저모

팬들의 건재한 사랑으로 뜨거웠던 '던파 페스티벌'

2일차의 ‘던파 페스티벌’도 뜨거웠다. 금일 오전 10시부터 일산 킨덱스 제 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된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의 2부 행사는 어제보다 뜨거운 열기와 보다 많은 팬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

LCK 모든 팀들 25시즌 로스터 확정

‘리헨즈’와 ‘킹겐’, 농심 레드포스로

FA 선수들의 윤곽이 이제 어느 정도 정리됐다. 올 시즌 탱킹을 멈추고 부활을 선언한 ‘농심 레드포스’가 22일, 25시즌 팀 로스터를 확정 발표했다.

모바일 인기 순위… '카운터사이드-붕괴3rd' 新 업뎃으로 인기 상...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카운터사이드'와 '붕괴3rd'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2-19

넥슨, 카운터 사이드 사내 쿠폰 불법 판매 및 新 업뎃 유출에 대해... REPORTER

지난 18일, 넥슨의 모바일 신작 ‘카운터 사이드’의 사내 쿠폰 불법 판매 및 오픈채팅에서 운영자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하는 이슈가 발생됐다.

이동수 / 2020-02-19

정부와 게임업계 게임산업법 놓고 갈등 PLAN

문화체육관광부가 내놓은 '게임산업법' 개정안을 두고 게임업계가 우려를 표했다.

김은태 / 2020-02-18

국내 게임업체, 탈중국화 본격 시작 PLAN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게임업체들이 주요 시장으로 삼던 중국 시장의 문이 닫히면서다. 2017년 이후 국내 게임을 대상으로 판호 발급이 중단됐고, 재개 될 것이라는 희망이 사라지면서 국내 게임업체들도 다...

김은태 / 2020-02-18

게임법 개정안, 진흥을 ‘사업’으로 변경… K-GAMES, “규제 대상... REPORTER

이날 토론회는 현행 ‘게임산업진흥에 관련 법률(이하 게임산업법)’ 제정 이래 게임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변화된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법령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게임산업 진흥과 올바른 게임문화 확...

이동수 / 2020-02-18

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서든어택' 겨울 끝자락 세몰이 PLAN

2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겨울 끝자락을 맞이해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와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2-18

테라 히어로, 크래프톤의 도전 정심을 담아 고퀄리티 모바일 RPG로... REPORTER

17일, 크래프톤은 자사의 연합 일원인 레드사하라가 개발한 모바일 RPG ‘테라 히어로’의 기자간담회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크래프톤 사옥에서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2-17

게임산업 노동자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고 싶다 INTERVIEW

해를 거듭할 수록 눈부시게 커진 게임산업. 그러나 성장한만큼 명과 암이 뚜렷해지면서 게임 산업에도 노동, 더 나아가 정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성태 / 2020-02-17

국내 주요 게임, 발렌타인 이벤트 모음 PLAN

커플들이 달콤한 초콜릿으로 사랑을 전달하는 이벤트로 알려진 업계의 상술, 발렌타인 데이가 왔다. 게임샷에서는 그간 해왔던 것처럼 다양한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중 게임샷에 보도된 자료를 바탕으로 한 번에 ...

조건희 / 2020-02-14

창간 20주년 인터뷰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INTERVIEW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함께 성장했지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여전히 '중소기업과 인디게임의 동반자'로서의 든든한 버팀목을 자처하고 있다.

김성태 / 2020-02-14

국내 게임업체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정리 PLAN

국내 게임업체들의 연간 실적이 발표된 가운데,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은태 / 2020-02-13

질병코드의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PLAN

총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규제의 역사, 그리고 게임질병 코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들을 담아보았다.

김은태 / 2020-02-13

크로노아크 개발사, 사상검증 논란에 입을 열다 INTERVIEW

작년 12월 스팀 얼리 엑세스로 출시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던 국산 인디게임 ‘크로노아크’가 일러스트레이터의 페미니즘 사상검증이라는 논란에 휩싸였다.

김성태 / 2020-02-13

창간 20주년 인터뷰 -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INTERVIEW

그 동안 '규제'의 시각으로 게임 산업을 바라본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게임학회장과 게임문화포럼 위원장 등을 맡으며 게임 산업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보여온 이재홍 교수가 제 3대 ...

김성태 / 2020-02-12

중국산 MMORPG, 이제는 '대작'이 온다 PLAN

중국 모바일 MMORPG의 기술력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눈에 띄는 성적으로 본토에서도 인정받은 모바일 MMORPG가 국내 시장에 도전한다.

김은태 / 20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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