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걸그룹, 키워드는 '게임'

게임과 걸그룹이 하나로
2019년 01월 15일 20시 15분 16초

걸그룹과 게임이 더해지면 '걸그룹이 게임 모델로 활동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과거와 달리 색다른 형태로 진일보하고 있다.

 

AOA, FT 아일랜드 등을 배출한 FNC 엔터테인먼트(이하 FNC)는 신인 걸그룹 '체리블렛'의 컨셉을 '게임'으로 잡았다. 14일 공개한 영상과 공식 티저사이트를 통해 알려진 '체리블렛' 멤버들은 '체리블렛'이라는 게임의 플레이어로, 매 활동마다 새로운 퀘스트를 부여받고 그 퀘스트를 깨기 위해 멤버 각자의 로봇과 필살기 아이템을 활용하게 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체리블렛'이란 가상의 게임을 즐기고 있는 멤버들이 등장하며, 멤버 소개에서는 각자 소유하고 있는 로봇과 함께 방벽, 회복, 거대화, 파워부스터, 해킹, 투시 등 다양한 스킬이 표기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캡처=체리블렛 멤버소개 페이지)

 

액토즈소프트의 프로게임단인 액토즈스타즈 소속의 걸그룹 '아쿠아'는 6인조 걸그룹 게임단으로, '케이팝스타6'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김혜림을 비롯해 '프로듀스 48'의 윤해솔, '믹스나인'의 백현주와 김시현, '프로듀스 101' 출신 유수아, '라임소다'의 나승지 등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화제를 낳았던 멤버들로 구성돼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팀'이라고도 볼 수 있는 '아쿠아'를 적극 활용해 게임 유저들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e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홍보 활동과 가수로서의 활동을 병행, 신곡 '로그인(Log in)'을 공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아쿠아

 

'리그오브레전드'의 가상 걸그룹 'K/DA'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유명인사가 됐다. 'K/DA'는 '리그오브레전드' 내 게임 캐릭터인 아리, 아칼리, 이블린, 카이사로 구성 된 걸그룹으로 첫 음원 'POP/STARS'는 뮤직 비디오 공개 2일 만에 유튜브 1천만 뷰를 돌파했으며, 공개 32일 후에는 1억 뷰를 돌파했다.

 

'게임 캐릭터로 이루어진 걸그룹'이라는 화제성과는 별개로 음악성에서도 인정받아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 1위를, POP 차트에서는 4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 수많은 유튜버들이 커버곡과 커버댄스를 올리면서 'K/DA'의 흥행에 열기를 더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은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모았으며, 라이엇게임즈 역시 스킨, 피규어, 마스크 등 K/DA 관련 상품들을 속속 내놓으며 'K/DA'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87,410 [01.16-11:09]

게임광고에 걸그룹 많이들 나오더라구요. 물론 게임 캐릭터로도 나오구요...^^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