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 짐 라이언 CEO, 플레이스테이션5 내년 연말 출시 소식 밝혀

새로운 컨트롤러도 함께 출시
2019년 10월 08일 23시 10분 27초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의 출시 일정이 공개됐다.

 

8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짐 라이언 CEO 겸 사장은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5에 대한 정보 및 출시 일정을 발표했다.

 

짐 라이언 CEO는 올해 4월 첫 정보가 공개된 PS 차세대기 명칭이 PS5로 확정됐고, 출시는 내년 연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PS5와 함께 몰입감을 한층 높인 새로운 컨트롤러도 함께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PS5는 AMD의 7나노 공정으로 개발된 3세대 라이젠 CPU와 콘솔에 맞게 개량된 나비 GPU가 탑재되어 8K 해상도와 게임 화면을 보다 실제같이 구현하는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 또 커스텀 3D 음향 칩으로 그래픽이나 음향에서 파격적인 업그레이드가 구현될 예정이다. 특히 SSD를 장착, 로딩 속도가 획기적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또한, 블로그에서 짐 라이언 CEO는 신형 컨트롤러를 이렇게 소개했다. 진동 기능을 쇄신하고 햅틱 기술을 채용, L2/R2 버튼에 어탭티브 트키거를 적용해 울퉁불퉁한 바위 지형을 지나가는 오프로드 차량을 조작하는 특유의 느낌과 활을 잡아당기는 느낌을 살리는 등 게임 플레이 중 관련 액션을 더욱 느낄 수 있게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도쿄게임쇼 2019에서 국내 미디어와 만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월드와이드 스튜디오 요시다 슈헤이 대표 역시 PS5 출시에 대해 "앞으로 관련 정보를 점차 늘릴 것이다"고 밝힌 바 있다.

 


요시다 슈헤이 대표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