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2024, 오프라인 페스티벌 성황리 폐막

최다 관람객, 최다 전시작품 기록
2024년 08월 19일 13시 01분 43초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BIC 2024)'의 오프라인 전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BIC 페스티벌은 매년 최대 규모를 경신하고 있다.올해는 작년 대비 약 34.6% 증가한 24,999명의 오프라인 참관객 수치를 기록하며, 국내 최고의 인디게임 페스티벌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 

 

전시규모도 최종 28개국 245개의 역대 최다 작품이 전시되었다. 경쟁부문인 일반·루키부문과 비경쟁 부분인 커넥트픽은 물론 퍼레인드 인디, 퍼블릭 인디, 플레이 존, 레전드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디게임이 전시되며 만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로 플레이하는 ‘라이브 인디’, 인디게임의 캐릭터들을 재구성한 ‘퍼레이드 인디’, BIC 페스티벌 10회간의 여정을 담은 퀴즈쇼 ‘라떼 인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참관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였다.

 


 

10주년을 기념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BIC 10 라운지’가 조성되어 지난 10년간의 여정을 되돌아보며, 각 회차마다 참여한 개발자들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그동안 함께해준 많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번 BIC 페스티벌 2024 어워드 경쟁부문 수상작으로는 무너져버린 도시에서 희망을 찾아 나아가는 내러티브 중심의 퍼즐 어드벤처 게임 '안녕서울:이태원편(지노)'과 MOBA와 액션 로그라이크의 조합으로 꿈과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 '셰이프 오브 드림(리자드 스무디)'이 각각 BIC 페스티벌 2024의 그랑프리와 라이징 스타 상을 수상하였다. 이 외에도 액션, 소셜임팩트, 오디오, 캐주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15개의 인디게임 개발사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10회까지의 여정을 함께해 주신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선 10회의 여정은 뒤로하고, 앞으로 다가올 10회를 준비하며 앞으로도 BIC만의 광활한 ‘유니버스인디(UNIVERSE-INDIE)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BIC 2024 온라인 페스티벌’은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BIC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티켓을 구매해 각 전시작을 플레이할 수 있다.​ 

 

 

김성태 / mediatec@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